회장 인사말


호주 퀸스랜드주 한인회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 합니다 . 

호주 퀸스랜드주는 호주에서 3번째로 큰 주이며 한인들은 1970년 초 이민역사를 시작으로 현재 약 3만 5천명의 한인 동포들이 퀸스랜드주내 각계 각층에서 호주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호주 퀸스랜드주는 남쪽으로 황금해변인 골드코스트와 북쪽으로 썬샤인코스트, 더 멀리 케언즈가 위치하고 있으며, 풍부한 지하자원과 아름다운 자연환경 그리고 1년내내 온화한 기후를 갖고 있어 광산업, 관광사업 그리고 교육사업이 활성화되어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퀸스랜드주의 수도인 브리스번은 2014년 11월 G20 정상회담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으며, 아울러 2018년 올림픽 게임을 유치할 계획을 갖고 있는 아름다우면서도 역동적인 도시입니다. 

퀸스랜드주 한인회는 호주의 다민족 국가 정책에 걸맞게 한민족의 정체성 확립과 위상 강화를 통해 교민 자녀가 호주 주류 사회에 진출하여 정치와 사회의 지도자로 성장 할 수 있는 차세대를 육성토록 하겠습니다. 또한, 퀸스랜드주 한인들의 염원인 한인 회관의 건립과 총영사관 분관 유치 및 노인 복지회의 설립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퀸스랜드주 교민의 친목 도모로 교민들이 하나가 되도록 하고, 다른 커뮤니티 단체들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한▪호 우호 관계 증진을 통해 세계적으로 모범이 되는 한인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주 퀸스랜드주 한인회장 현광훈 배상.

president_ksqld.jpg